Yet Never Lose Faith

- Good to Great , Jim Collins

How To Preprocess Image Data 자세히보기

카테고리 없음

캐스퍼구매

Kellyyyy 2023. 5. 25. 22:28

2021.10.02일에 캐스퍼를 구매하고, 약 4개월동안 기다렸는데 결제준비 알림톡 오고 3일 만에 차를 받았다.

지난주에는 너무 정신 없어서 기록을 제대로 못했는데, 이제야 여유가 생겨 결제준비 이후 과정과 후기를 정리해보려고 한다.

참고로 현대 캐스퍼 사이트에서 예상출고일은 ‘2월 3주차 이내’였다.

결제준비 알림톡 (2022.02.09 수요일)

현대 캐스퍼 사이트에서는 차량의 예상 출고일을 주 단위까지 제공한다.

처음에는 2022.02 이런식으로 월 단위로 보여주다가 출고일이 4주 이내로 다가오면 2022 2월 3주차 이내 이런식으로 주 단위로 바뀐다.

나는 2022 2월 3주차 이내로 예상 출고일이 떴었는데, 2월 9일에 결제 준비 알림톡이 왔다.

(4개월을 기다렸기 때문에 너무너무너무 기뻐서 사무실에서 외마디 비명을 질렀다.)

결제안내 알림톡 (2022.02.10 목요일)

결제 준비 알림톡 온 다음날 결제 안내 알림톡이 왔고, 캐스퍼 사이트에서 결제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탭이 열렸다.

나는 전체 19,779,000원 중 10,000,000은 현금 오토캐시백으로 결제하고, 나머지 금액은 현대 카드로 12개월 무이자 할부로 결제할 예정이었다.

(1) 오토캐시백이란?

일정 금액 이상을 카드사를 통해서 현금으로 지불하면 일정 비율 이상을 캐시백해주는 제도이다.

내가 카드사로 현금을 보내고, 카드를 통해 일시불 결제하는 방식이다.

해당 차량모델 공식 카페에 들어가보면 보통 일시불 할부 캐시백 메뉴가 있다.

월별로 캐시백 비율이 달라지는데 월초에 담당자가 글을 업로드한다.

최대 비율이 써있는데 담당자와 통화해서 정확한 비율 상담이 가능하다.

  1. 캐시백 담당자와 통화하여 카드사 선택카드사를 선택하면 캐시백 담당자 분께서 문자로 간단한 신청서식을 보내주신다.신청까지 완료하면 진짜 접수완료!
  2. 신청내역을 회신하면 해당 카드사의 오토서비스 신청 링크를 문자로 발송해준다.
  3. 나는 하나카드 신규를 발급 받아서 1.9 % 캐시백 받는 것으로 결정했다. (연회비 9천원, 3월 말까지 10만원 이상 사용조건이 있다. 3.3% 세금 제외)
  4. 카드사 담당자와 통화하여 카드 발급
  5. 접수가 완료되면 해당 카드사 담당자에서 연락이 오고, 카드를 만들면 된다
  6. 결제내가 먼저 해당 가상계좌로 돈을 입금하면 입금처리 문자를 보내준다.결제정보 입력 시 주의할 점!2000원과 1000만원이 나눠서 결제가 이뤄지기 때문에 해당 카드로 1000만원이 아니라 2000원을 결제한 것으로 인식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7. 캐스퍼 결제 내역 입력 페이지로 들어가보면 해당 결제 내역에 임시 보험료 2000원을 포함시킬지 여부를 선택하는 체크박스가 있는데 오토서비스를 받는 결제내역에는 절대로 포함시키면 안된다!
  8. 이후에 나는 캐스퍼 사이트로 가서 내가 받은 카드번호로 1,000만원 일시불 결제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9. 카드발급이 완료되면 카드사에서 입금할 가상계좌정보를 문자로 보내주고, ARS로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알려 준다.

(2) 현대카드 12개월 무이자 결제

결제 페이지에서 신용카드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950,000원을 12개월 결제 내역을 입력했다.

(3) 나머지 탁송료와 임시운행 보험료 195,000은 무통장입금으로 입력했다.

결제 내역 입력 완료 처리를 하니까 현대카드와 하나카드에서 각각 결제 알림 문자가 왔고, 현대자동차에서는 무통장입금 처리 알림톡을 보내주었다.

배달탁송 준비 알림톡 (2022.02.10 목요일 오후 3시)

결제완료 처리가 되니까 배달 탁송 준비 중이라는 알림톡이 왔다.

나는 자동차 등록 대행업체를 이용하기로 해서 등록 위탁 서비스에서 전화가 와서 탁송완료 이후 절차를 상세하게 설명해주셨다. 오토클릭서비스라는 업체이다.

번호판을 미리 선택한다.

등록 및 대행수수료 비용과 금액을 보내준다.

나는 현대자동차에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썬팅 쿠폰을 받기로 했기 때문에 현대자동차에서 썬팅 무료 시공 쿠폰 알림톡이 왔고, 티백스(위탁업체)에서 부가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링크 안내 알림톡도 보내주었다.

원하는 썬팅 제품과 블랙박스를 선택하고 추가 금액을 결제했다.

디럭스 썬팅(레이노(Presto R1) 전면 35%, 측후면 15%), 블랙박스 (모비스 S-500) 추가하여 391,900원 결제했다.

자동차 보험 가입/등록 안내 알림톡을 보내주었다.

신차는 아직 번호가 없기 때문에 결제 완료시에 제조사에서 발송해주는 차대번호를 이용하여 보험을 가입해야 자동차 등록이 가능하다고 한다.

보험 시작일은 탁송 완료일로 지정하면 되기 때문에 이 단계에서는 어떤 보험을 들지 알아보았다.

지인찬스와 보험상담을 받아본 결과 나에게는 캐롯손해보험이 가장 저렴한 것 같아 가입하기로 결정했다.

탁송 시작 (2022.02.11 금요일 오후 1시)

탁송이 시작되면 도착 예상시간을 문자로 발송해준다.

나의 캐스퍼는 시흥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것 같았다.

탁송 완료 (2022.02.11. 금요일 오후 2시)

탁송이 완료되면 탁송완료 문자가 발송된다.

캐스퍼 사이트에서는 인수확정 버튼이 활성화된다.

  1. 보험 가입
  2. 차대번호로 보험을 가입한다.
  3. 인수 확정
  4. 위탁 업체에서 신차 검수를 해주고 사진을 보내주면 차가 문제 없다고 확인을 받으면 인수 확정 버튼을 누르고 자동차 제작증 출력 버튼까지 눌러준다.
  5. 대행 수수료 및 등록비용 입금
  6. 등록 위탁업체에서 발송해준 등록 및 위탁 비용을 입금한다.

모든 사항이 확인되면 등록 위탁업체에서는 차량 등록을 하고, 시공 위탁업체에서는 썬팅과 블랙박스 시공을 한다.

블랙박스를 주차중에도 녹화되는 상태로 세팅할 건지 물어보셨다. 경차는 배터리가 작기 때문에 주차중에도 녹화를 하고 주차기간이 길면 배터리 방전의 위험이 있어서 보조배터리 세팅을 권유해주셨다. 당장 급한 건 아니라고 하셔서 일단은 세팅하지 않았다. 또 나는 주차타워에 주차를 하기 때문에 일단은 주차중에는 꺼놓기로 했다.

자동차 등록이 완료되면 번호판을 시공업체로 보내준다.

번호판 발송까지 보통 하루 정도 소요되는데 나는 운이 좋게도 몇 시간만에 배송이 완료돼서 탁송 완료일에 썬팅 및 번호판 시공까지 모두 끝마칠 수 있었다.

인수 (2022.02.12 토요일 오전 10시)

윽ㅠㅠ 캐스퍼와의 첫만남.

너무 긴장되서 센터에서 집까지 오는 길을 네비에 찍는 걸 깜빡해서 뱅뱅 돌았다.

정말 극도의 긴장감

설명서가 겁나 두꺼운데 기본적인 버튼 기능들을 익혔다.

차를 가지니까 진짜 어른이 된 것 같고, 더 열심히 공부하고 벌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돈도 좀더 알뜰하게 사용하고.

캐스퍼 운전 2일차 후기 (2022.02.13 일요일 오후 6시)

  • 경차라서 그런지 속도가 높아지면 차체가 흔들리는게 느껴진다. 약간 불안함. 그치만 경차니까 어쩔 수 없다.
  • 차로 이탈 방치 보조 진짜 신기하다. 차로에 맞춰서 핸들이 꺾이는데 진짜 신기하다.. 그래도 핸들을 놓을 수는 없다. 차로가 희미해지면 제대로 인식을 못할 수도 있다.
  • 스마트 크루즈
  • 고속도로에서 진짜 꿀기능이다. 차량 간격을 1~4단계 중에 선택해두고 최고속도를 정해두면 차량 간격에 따라서 속도를 조절해준다. 브레이크, 엑셀 페달에서 모두 발을 떼고 주행할 수 있다. 오늘은 차가 별로 없는 도로에서 사용해봤는데 차가 막히는 곳에서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 측후방 차량 접근 제어 보조초보운전인 나에게 정말 유용한 기능인 것 같다.
  • 근데 차들이 다닥다닥 붙어있는 시내 운전에서도 사용해봤는데 다가오는 차의 속도를 인식해서 알림을 주는 것 같다. 시내운전을 좀 더 해봐야겠다.
  • 측후방에 다른 차가 접근하면 사이드 미러에 불빛이 들어오고 그때 내가 차선을 변경하려고 하려면 경고 알림이 울린다.
  • 인포테이션
  • 순정 인포테이션은 ui가 그렇게 예쁘진 않다. 네비게이션도 카카오나 티맵을 따라오지는 못하는 것 같다.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안드로이드 오토나 애플 카플레이를 사용하는 것 같다. 근데 이게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 있으면 좋은데 대부분의 차량은 아직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하지 않는 것 같다. 캐스퍼도 usb를 통해서 연결할 수 있다. 카링킷 같은 usb 어댑터를 사용하면 블루투스로도 연결할 수 있는 것 같은데 유튜브에서 후기를 찾아봤을 때는 그래도 Usb로 연결하는 성능을 따라가지는 못하는 것 같다. 일단 나는 usb로 사용해보고 불편하면 카링킷을 구매해서 사용해보려고 한다.